• 좌측메뉴배경이미지1
  • 졸업후진로
  • 장학제도
  • 학과사무실
  • 학사일정
  • 취득자격증정보
  • 졸업생취업현황
  • 좌측메뉴배경이미지2

사회진출 영역

  • 문화관광부는 2003년 11월에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위한 아래 6대 중점과제를 제시하고 있다.
  • 6대 중점과제 이미지
  • 이를 따르면, 오는 2007년까지 국내의 게임시장 규모를 10조원으로 끌어올려 '세계3대 게임산업 강국'에 진입하겠다는 청사진과
  • 함께, 고용인력 10만명 창출, 해외수출 10억달러 (1조 1700억원)달성, 세계시장 점유율 5% 확보 등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.

사회진출분야 및 주요 취업

- 게임 기획전문가 - 인터넷 시스템 관리사
- 게임 디자인 전문가 - 정보처리기능사
- 게임 그래픽 전문가 - 국제공인 인증자격 (MCPS, MCSE, CSD, CNE, DBA, SCJP 등)
- 게임 프로그래밍 전문가 - PC통신 및 인터넷 게임제작
- 웹 프로그래머 - 게임음악가
- 인터넷 정보검색사 - 게임 디자이너 / 캐릭터 디자이너
- 인터넷 정보설계사 - 게임 프로듀서
-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 전문가 - 멀티미디어 디자이너
-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 - 영상관련 IT 산업분야 , 디지털 영상콘텐츠 개발 분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