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partment Introduction 학부소개

인사말

DONG-EUI 건설공학부
미래를 건설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건설공학부 동의대학교 건설공학부는 건축학·건축공학·토목공학·도시공학 4개의 학문으로 구성되어 건축 및 건설 분야에서 새로운 지식의 창출과 전문 인력 양상을 목표로 통합된 학부입니다.

건설공학부 전임교수진들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건설환경에 대응하여 각 전공별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. 건축학 전공에서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에서 5년제 건축학교육 인증을 두 차례 받을만큼 충실한 전공교육을 전달하고 있으며 건축설계Ⅰ~Ⅷ, 디지털 건축, 건축의장론, 현대건축사, 빌딩시스템, 건축실무를 교육합니다. 건축공학 전공에서는 건축공학설계, 건축설비계획 및 설계, 구조역학, 건축재료, 철근콘크리트구조, 건축시공, 공정관리, 건축환경, 구조계산, 철골구조, 친환경에너지계획, 건축설비개론을 교육합니다. 토목공학 전공에서는 콘크리트구조 및 강구조, 수리 및 수공학, 토질 및 기초공학, 재료역학 및 구조역학, 측량 및 GIS, 상하수도 공학, 시공 및 건설관리 등을 교육합니다. 도시공학 전공에서는 도시공간계획, 도시공간 정보분석, 교통계획, 교통 설계, 국토 계획 등 도시, 교통, 해양분야를 교육합니다. 이런 고도화된 첨단학문을 교육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사회의 변화를 선도하며 적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.

동의대학교 건설공학부는 사회와 개인의 건설환경에 대한 요구를 형상화하고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, 실무적 교육과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여 교육함으로써 여러분의 미래를 열어드리겠습니다.